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까나리여행사(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http://www.canari.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 스토어 서비스 등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서비스 : 회원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회사의 자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홈페이지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현되는 온라인상의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 ③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④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⑥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재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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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이 된 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 회원 서비스
- b. 통신 판매 서비스
- c. 멤버십 서비스
- d. 위 각 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 ② 회원은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중 특정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회사의 자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세부지침(이하 "개별약관 등")에 동의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개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각 개별약관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 ①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가입에 따른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정보입력을 하고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를 이행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하 “이용신청”)이 있는 것으로 보며,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 ③ 제2항의 회원가입신청 절차의 방법과 내용은 회원이 개인(자연인)인 경우와 법인인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자가 제1항에 따라 입력한 정보에 대한 사실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이에 따라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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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 제외)
- b.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다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c. 제2항의 이용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 d. 제2항의 이용신청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 e. 제4항에 따라 요청받은 사실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f.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g.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h.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할 우려가 있는 경우
- i.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j. 본 약관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a.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등 여유가 없는 경우
- b.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재정적, 기술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회사는 본 약관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별로 서비스의 이용시간, 이용횟수, 메뉴 등을 세분하여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 ① 회사는 제3조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별지>에서 정하는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접속통신망의 이용료는 회원이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타 유료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부과되는 일체의 요금은 회원이 해당 서비스 업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등)
- ① 회원은 서비스 중단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회원탈퇴신청을 하면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해지의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해지효력이 발생한 때로부터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별약관에 따라 회사의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회원탈퇴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④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할 당시 당해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진행 중인 거래 또는 절차가 있다면 당해 서비스에 관한 개별약관 또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정산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⑤ 회원이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될 경우, 당해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데 있어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이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이용계약의 제한, 해지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해지사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그 해지사유의 시정을 요구하고, 이와 같이 정한 기간 내에 회원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a. 제5조 제5항 각 호에서 정한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밝혀진 경우
- b.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c.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d.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e. 제3자의 결제수단이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f.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를 한 경우
- g.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h.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i.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j. 기타 위법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k. 제16조 제5항 단서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 l. 본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제1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시정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를 하고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에게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의 이용제한에 관한 조건 및 세부내용은 개별 서비스상의 개별약관 또는 회사가 미리 고지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③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지되기 전까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⑤ 회원은 제1항과 제2항에 따른 이용해지 또는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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