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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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까나리여행사(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http://www.canari.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 스토어 서비스 등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서비스 : 회원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회사의 자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홈페이지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현되는 온라인상의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3. ③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4. ④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⑥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재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1. 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이 된 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a. 회원 서비스
    2. b. 통신 판매 서비스
    3. c. 멤버십 서비스
    4. d. 위 각 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2. ② 회원은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중 특정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회사의 자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세부지침(이하 "개별약관 등")에 동의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개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각 개별약관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변경)

  1.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됩니다.
  3.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①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가입에 따른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2.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정보입력을 하고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절차를 이행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하 “이용신청”)이 있는 것으로 보며,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3. ③ 제2항의 회원가입신청 절차의 방법과 내용은 회원이 개인(자연인)인 경우와 법인인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자가 제1항에 따라 입력한 정보에 대한 사실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이에 따라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 제외)
    2. b.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다시 이용신청을 한 경우
    3. c. 제2항의 이용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d. 제2항의 이용신청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5. e. 제4항에 따라 요청받은 사실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6. f.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7. g.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h.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할 우려가 있는 경우
    9. i.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10. j. 본 약관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a.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등 여유가 없는 경우
    2. b.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재정적, 기술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⑦ 회사는 본 약관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별로 서비스의 이용시간, 이용횟수, 메뉴 등을 세분하여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1. ① 회사는 제3조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별지>에서 정하는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접속통신망의 이용료는 회원이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타 유료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부과되는 일체의 요금은 회원이 해당 서비스 업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등)

  1. ① 회원은 서비스 중단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회원탈퇴신청을 하면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해지의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해지효력이 발생한 때로부터 회원은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3.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별약관에 따라 회사의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회원탈퇴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④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계약의 해지효력이 발생할 당시 당해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진행 중인 거래 또는 절차가 있다면 당해 서비스에 관한 개별약관 또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정산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 ⑤ 회원이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될 경우, 당해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데 있어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이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이용계약의 제한, 해지 등)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해지사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그 해지사유의 시정을 요구하고, 이와 같이 정한 기간 내에 회원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a. 제5조 제5항 각 호에서 정한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밝혀진 경우
    2. b.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c.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d.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5. e. 제3자의 결제수단이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6. f.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를 한 경우
    7. g.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h.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i.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10. j. 기타 위법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11. k. 제16조 제5항 단서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12. l. 본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② 제1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시정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를 하고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에게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의 이용제한에 관한 조건 및 세부내용은 개별 서비스상의 개별약관 또는 회사가 미리 고지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③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지되기 전까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5. ⑤ 회원은 제1항과 제2항에 따른 이용해지 또는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